2023년 경차 중고차 추천 TOP5(판매량 가격)

2023년 경차 중고차 추천 TOP5입니다. 경차는 국산차를 사야 합니다. 그리고 국산차 중고차 중에서는 판매량 순위를 고려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경차 구매를 위하여 자료를 정리해보았고, 현시점 기준 베스트 5 경차 중고차 추천을 뽑아보았습니다.

매물 검색과 정확한 가격 확인은 중고차 전문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시세 파악과 등록대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기아 모닝

2023년 경차 중고차 추천 첫번째는 기아 모닝입니다. 너무 뻔한가요? 하지만, 뻔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로에 나가 보시면 스파크 아니면 모닝입니다. 실제로 중고차 사이트에서 매물 조회수에서 압도적으로 1위 입니다.

경차 중고차 추천 모닝

특별히 생각하는 차종이 없으시다면 모닝으로 선택하시고 가격과 연식 고려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중고차 평균가격은 크게 의미 없지만, 1200만원 ~ 1300만원 입니다.

2.기아 레이

기아 레이

다시 기아차 레이입니다. 거의 기아 모닝과 쌍두마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 세번째로 등장하는 쉐보레 스파크까지 포함하여 경차 중고차 시장의 3대장입니다.

평균가격은 기아 모닝보다 비쌉니다. 1400만원 ~ 1500만원 사이로 보시면 괜찮은 매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3.쉐보레 스파크

삼대장입니다. 쉐보레 스파크 하늘색 모델은 도로에 가면 많이 보입니다. 그많큼 운행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희 단지에도 2대 보유하신 분도 많이 보았습니다. 쉐보레는 타시는 분은 타시고 안 타시는 분은 안타시는 것 같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다만 기아 레이 모닝에 비하여 낮아진 매물 평균 가격이 매력적입니다. 1000만원 ~ 1200만원 사이에 좋은 매물이 많이 있었습니다.

4.지엠(GM) 마티즈

지엠 마티즈

뜬금없는 마티즈입니다. 더구나 브랜드가 GM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빈약한 경차 모델을 생각하면 마티즈가 여전히 현역입니다.

무엇보다도 중고차 매물 가격이 너무 너무 매력적입니다. 보통 250 ~ 300만원 사이 매물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낮은 것은 차량 연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행거리도 만만치 않습니다. 마티즈에 꼭 맞는 구매조건을 가진 경우에만 추천합니다.

세컨드 카 던가 매우 저렴하게 오래 타지 않아도 되는 경우라든지 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조건이라면 1순위로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5.현대 캐스퍼

현대 캐스퍼

우리의 희망은 현대 캐스퍼 입니다. 새로나온 경차에 현대차에 장점이 많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가격입니다.

보통 1800만원 ~ 2000만원 사이 매물이 대부분입니다. 사실 새차와 크게 차이 안나는 모델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 가격에 사느니 새차를 뽑고 말지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안 살수 없는 차입니다.

중고차 사이트에서 구경이라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