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폰트 다운로드 설치 방법 | 무료 글꼴 Font Gmarket Sans

지마켓 폰트 다운로드 설치 사용 방법입니다. 좋은 폰트를 사용하면 웹페이지가 디자인이 업그레이드 되지만, 상업용 폰트를 사용하면 저작권 문제로 곤란할 수 있습니다.

지마켓에서 제작 배포란 지마켓 폰트 Gmarket Sans는 개인 기업 무료 저작권 프리 폰트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자신에 맞는 폰트를 다운로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마켓 폰트 다운로드 설치 방법

지마켓 폰트는 지마켓 홈페이지에 사용된 폰트입니다. Light Medieum Bold 세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지마켓 폰트 배포 홈페이지에서 TTF 또는 OTF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ttf파일로 충분합니다.

🌐 지마켓 폰트 다운로드 바로가기

지마켓 폰트 다운로드 설치

다운로드 파일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을 풀면 세가지 파일이 있습니다.

  • GmarketSansTTFBold
  • GmarketSansTTFLight
  • GmarketSansTTFMedium

세가지 파일을 모두 설치해야 그때그때 맞는 글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방법은 파일을 지정하고 (복수지정도 가능합니다.) 마우스오른쪽 버튼 클릭하고 모든 사용자용으로 설치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지마켓 무료 글꼴이 설치됩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누구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 제약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표현도 있습니다.

최근에도 저작권이 걸려있는 유료 폰트를 한문장 잘못 사용해서 수백만원의 합의금을 요구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글꼴이 사용되다 보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또는 무료 글꼴이라고 생각해서 사용하였는데 어느날 유료였으니 합의금을 내거나 소송을 받으라는 우편을 받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 소상공인이나 개인은 특히 무료 폰트 저작권을 꼭 확인해야하는 것입니다. 무료폰트가은근히 많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지마켓 폰트는 마음 놓고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