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인터넷, 경찰서 방문)

운전을 하고 있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입은 간단하지만, 혜택은 꽤 좋기 때문입니다.

가입방법도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해서 신청할 수 도 있지만, 인터넷을 이용하여 PC 또는 휴대폰으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제도란 무사고 무위반 서약 신청을 하고 1년간 무사고 무위반하게 되면 매년 마일리지 10점을 적립하는 제도입니다. 최대 50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운전면허 정지 처분시 벌점과 정지일수를 10점당 10일을 깎아주는 혜택을 줍니다.

  • 무위반은 운전면허취소, 정지 과태료 범칙금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 무사고는 사람이 다치는 교통사고를 내지 않는 것입니다.
  • 서약기간은 1년이고 1년 이후 자동 갱신 연장됩니다.
  • 적립된 마일리지는 면허정지 처분을 받지 않으면 계속 유지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방법은?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신청은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경찰서 방문은 번거로우니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사이트는 경찰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1. 이파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3.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4. 이름 생년월일 운전면허 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합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재신청 방법 사용방법은?

착한운전자 마일리지 신청을 하고 서약을 해도 사고가 발생하여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이 안될 뿐입니다.

운전면허취소의 경우에는 운전면허를 다시 취득하여 신청할 수 있고, 운전면허정지의 경우에는 정지기간 지난 다음날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자 마일리지가 자동 적용되지 않습니다. 면허정지 또는 취소처분을 받았을 경우 경찰서에 방문하여 점수 공제 신청을 해야 마일리지 혜택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