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다운로드 무료 설치 방법(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알약 다운로드 무료 설치 방법 안내입니다. 알약은 알소프트로 알려졌던 이스트시큐리티에서 개발 지원하고 있는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오래전 일이지만, 우리나라 대표 백신 프로그램이라면 V3 , 네이버 백신 , 알약이 3대장 이었습니다.

최근에도 여전히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편입니다.

알약 다운로드 무료 설치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이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안전하고 최신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알약 다운로드 무료 설치하기 위해서는 이스트시큐리티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설치방법도 간단합니다.

  1. 알약을 다운로드 후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2. 라이선스 계약 동의를 합니다.
  3. 프로그램 성능을 위한 데이터 수집 동의를 합니다.
  4. 빠른 설치화면에서 하단에 알집 추가 설치 등을 체크해제합니다.
  5. 설치 완료시에도 알약 이외의 프로그램 설치 동의를 확인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검사를 실행해 봅니다. 검사 옵션은 빠른 검사와 정밀검사가 있습니다. 두가지 차이점은 빠른검사는 자주 감염되는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빠르게 검사하는 방법이고, 정밀 검사는 숨겨져있는 악성코드도 자세히 검사하여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립니다.

알약 알아두면 좋은 점

알약이 이전의 명성을 잃어버린데는 윈도 내장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 때문이기는 하겠지만, 여러가지 오진 때문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게임 관련 파일이 오진으로 사라지는 경우도 겪어보았지만, 최근에는 많이 안정화 되었다고 합니다.

휴대폰 모바일용 알약도 있습니다. 이름은 알약M 모바일 백신앱 보안 폰케어 바이러스 검사 리워드 라고 올라와 있습니다.

👉 알약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알약이 마음에 드신다면 설치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만, 삼성 갤럭시 휴대폰은 v3 정도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