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방법 3가지(조회 열람 출력)

자동차 등록증을 분실 또는 훼손한 경우에는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은 크게 오프라인 차량등록사무소에서 방문 발급 받는 방법과 온라인에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발급 받는 사이트도 3곳이 있습니다. 세군데 중 가장 편리한 곳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부분의 민원을 처리하는 정부24 홈페이지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자동차 등록증 조회하는 경우도 열람하거나 출력발급 하는 방식으로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정부 24에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온라인 민원은 정부24에서 처리가 가능하면 정부24 민원24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방법도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1.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입력합니다.

정부 24에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2. 검색결과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메뉴가 보입니다.

3.회원 비회원 모두 발급 가능하지만, 정부24 사이트라면 회원가입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로그인하고 신청정보 화면에서 정보 입력하고 진행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365 이용 자동차 등록증 재교부 신청

자동차 365 사이트에서도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메뉴만 찾으시면 이후 신청은 간단합니다.

다만 공동인증서 인증을 요구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민간인증서 이용이 가능한 정부24에서 진행하세

자동차 365 자동차 등록증 재교부 메뉴

1. 자동차 365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 위 이미지 같이 상단 기타 – 즉시발급 –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3.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로 연결됩니다.

4.이용약관 동의, 신청자 정보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인증이 필요합니다.

한국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이용 발급 열람 신청

한국 교통안전공단에서도 자동차 등록증 조회 발급 열람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 사유는 분실 멸실 훼손 등록증 기재란 부족 기타 사유 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발급 민원 메뉴

1.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메뉴- 민원신고 – 발급(열람)민원 – 자동차 발급 열람 민원 신청하기로 들어갑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신청해도 결국에는 자동차 민원대국민 포털로 연결되기는 합니다.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에서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하는 방법은 자동차 365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방식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