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 대상 카드 기간 방법 확인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방법입니다. 교육급여를 신청하면 3월중 학교에서 교육급여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문자를 받습니다.

교육급여 지급 방식이 현금 지급 방식에서 2023년 부터는 바우처 형태로 변경됩니다. 바우처로 사용한다는 것은 신용카드 포인트로 교육급여를 지급하고 신용카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본인 소유 신용카드 체크카드에 바우처 포인트 충전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카드사에 선불카드를 신청하여 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이외에 교육급여 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지원 총 모음도 확인하세요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대상 내용 기간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방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하단에 링크한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1.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교육급여 수급학생 또는 보호자 입니다.

학생 본인 신청 또는 교육급여 신청한 부모 또는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2.교육급여 지급 내용

지급은 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카드는 본인소유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등록하거나 선불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초등학고 년 415,000원
  • 중학교 년 589,000원
  • 고등학교 년 654,000원

3.신청기간

2023년 기준 2023년 3.2 ~ 6.28일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22시 입니다.

사전등록기간이 3/2 ~ 3/20 본신청은 3/29 – 6/28일 입니다.

사전등록은 기존 교육급여 수급가정이 신청합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온라인 신청

신청방법입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교육급여 바우처는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에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받을 수 도 있고, 선불카드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선불카드로 받으면 온라인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록 후 포인트 수령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교육급여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는 카드사 목록입니다.

  •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 BC KB국민카드 제휴카드 : 기업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우체국 신협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온라인 신청은 교육급여 바우처 홈페이지 – 신청하기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1. 신청권자 선택에서 본인 또는 대리인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사용 동의진행합니다. 5가지 필수 동의해야 합니다.
  3.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인증합니다.
  4. 지원대상자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5. 지급수단으로 본인소유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록 또는 선불카드 선택합니다.
  6. 신청확인하면 완료입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주의사항 – 사용처 사용기한

사용처에 제한이 있습니다. 결제가 되지 않는 가맹점은 유흥 사행업종 청소년 출입불가 장소 상품권 위생업종 등입니다.

대부분 결제가 가능하지만, 카드사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2023년 지급 받은 교육급여 바우쳐는 2024년 8월 31일 까지 소비해야 합니다. 소비하지 않으면 전액 소멸합니다.

교육급여 관련 콜센터도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상담센터 1599-2000에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급여바우쳐 관련 FAQ

오프라인 방문 신청 가능한지?

교육급여 바우처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방문신청 불가능 합니다.

바우처 카드 분실 훼손한 경우는?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에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바우처 사용금액 전월실적 포함되는지?

사용금액도 전월실적에 포함됩니다. 카드사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카드사 콜센터로 물어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