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고용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증명원 출력으로 가능

실업 실직을 하는 경우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은 고용보험 실업급여입니다.

실업급여 관련해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가 필요하고 이 경우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자격 이력 내역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출력 또는 조회하는 것이 시간도 비용도 절약됩니다.

📌 실업급여 자격조건 신청 방법(자진퇴사자 확인)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확인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관련 증명서 출력 등 업무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필요 없고 공동인증서 또는 민간인증서로 로그인은 필요합니다.

1.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방법은 민간인증서 네이버 로그인을 추천합니다.

📌 민간인증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 하기

2.홈페이지 상단에 내 이름을 확인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에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합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3.보험 구분으로 고용을 선택, 조회 구분으로 일용 또는 상용을 선택 후 조회하면 아래쪽에 자격현황 상실이력이 표시됩니다.

상용은 주 근로시간 40시간 이상으로 4대보험에 가입한 정규직입니다. 일용은 월 1~30일 미만으로 근로하는 근로자로 보통 아르바이트가 해당됩니다.

고용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증명

자격관리 상세이력을 보면 고용보험 취득일 상실일 확인이 가능하고 고용보험 가입기간 조회도 가능합니다.

4.고용보험 자격이력서 출력 사업장을 선택하고 증명원 출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