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우대란? (100% 환율우대 뜻, 가능한 은행 증권사)

해외여행을 많이 가고 있습니다. 해외 주식투자도 많이 합니다. 환전은 필수겠지요? 환전할 때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 환율우대란 무엇인가? 즉 환율우대 뜻을 알아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우대환율 100% 90% 80% 이벤트 적용해주는 금융기관입니다. 은행 증권사 이벤트에서 환율우대를 많이 진행하는 편입니다.

📌 환율우대 100% 혜택 금융사는?

환율우대란?

환율우대란 환전 할 때 금융기관이 떼어가는 수수료를 깎아준다는 뜻입니다.

은행에서 적용하는 환전 수수료가 있는데 한 푼도 받지 않으면 환율우대 100 조건이고, 우대조건 90% 80%는 수수료를 원래 금액의 10% 20%만 받는 다는 뜻입니다.

다시 정리하면 환율우대 뜻은 수수료 우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은행에서 환전할 때 알아서 적용해서 주지만 그래도 정확한 의미를 알기 위해서는 ‘매매기준율’ 용어를 알면 좋습니다.

살때 / 팔때 / 매매기준율 알아두자.

매매기준율이란 국가기관인 금융결제원에서 매일 고시하는 환율입니다. 일반적으로 뉴스에 나오는 환율이 바로 이 매매기준율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매매기준율을 적용 받지 못합니다. 은행에서 수수료를 떼어가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환율계산기를 확인해보면 매매기준율 / 현금살때 / 현금 팔때 / 송금 보낼때 / 송금 받을 때 각각의 환율조건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율우대란 의미 설명 예시

📌 네이버 환율계산기 바로가기 사용법

달라지는 이유는 바로 은행의 환전수수료 때문입니다. 그리고 은행 환전 수수료를 우대해주는 것이 환율우대 뜻입니다.

환율우대 의미

  • 환율우대는 은행 환전 수수료 우대를 의미한다.
  • 환율우대 100%는 수수료를 0% 적용한다는 뜻이다.
  • 환율우대 100% 적용하면 매매기준율과 같아진다.

따라서 우대환율 조건이 좋은 은행 증권사에서 환전 거래를 해야 이득입니다.

환율우대 은행 증권사

결국 환율 우대란 금융기관의 환전수수료를 깍아주는 것이니 이벤트성으로 많이 진행됩니다. 그래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기본 조건으로 돌아갑니다.

현재 환율우대 100% 적용이 가능한 곳은 토스입니다.

일반적으로 환율이 좋은 은행은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