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다운로드 무료설치 방법 (hwp 아래아 한글 파일 열기 수정 프로그램)

아래아 한글로 작성된 문서는 여전히 많이 사용됩니다. 관공서나 특히 학교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아 한글 뷰어 다운로드 무료 설치해 두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확장자 HWP파일은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든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인 아래아 한글에서 작성된 파일입니다. 파일을 열어 보고 수정하려면 한글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뷰어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HWP 한글 뷰어 다운로드 설치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합니다. 정확하게는 한컴오피스 뷰어로 한글 파일 보기가 가능합니다.

뷰어 프로그램이지만 개인 사용자만 무료입니다. 기업사용자는 별도 승인절차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설치
  1.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페이지 상단에 한컴오피스 뷰어 일반용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다운로드 된 한글 뷰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한글 뷰어 프로그램은 파일 수정 편집 저장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한글파일 열기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웨일 웹브라우저에서 hwp 한글 파일 뷰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한글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하지 않고 한글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hwp파일을 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한글 파일을 마우스로 잡고 웨일 브라우저에 올리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한글 파일을 웨일브라우저에서 연 모습입니다.

  1. 한글 파일을 웨일브라우져에 드래그앤 드롭한다.
  2. 문서뷰어 안내 문구에 확인을 누른다.
  3. 한글 파일을 확인한다.

📌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설치 안내

은근히 웨일 브라우져는 한국 사용자에 편리한 기능을 많이 넣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사용해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같이 사용하면 꽤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