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다운로드 설치 방법 홈페이지 안내(python 최신 업데이트 버전)

파이썬 다운로드 설치 방법과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파이썬은 코딩 입문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언어입니다. 최신 버전의 pyton 다운 링크와 설치하기 확인하세요

파이썬 아이콘을 보시면 파란색 뱀과 노란색 뱀이 엉켜있는 모습입니다. python이 비단뱀으로 번역되기는 하지만 위키백과에 따르면 파이썬 개발자인 귀도 반 로섬이 좋아하는 코메디 제목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파이썬 다운로드 설치 방법

파이썬 다운 방법 부터 설치 완료까지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다운 홈페이지는 포스팅 아래쪽에 있습니다.

1.파이선 홈페이지 접속 – Downloads 선택합니다.

내 컴퓨터에 맞는 버전이 우선 표시됩니다. 저의 경우 AMD 윈도우 64비트 버전이 자동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애플 맥 또는 다른 버전이 필요하시면 모든 버전 보기를 선택하시면 다운가능합니다.

파이썬 다운로드 설치 경로

2.내 PC에 다운로드 된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보통은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 있습니다. 옵션 선택은 Add python.exe to PATH 체크하고 인스톨 나우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완료 메세지가 나오면 Close 선택하여 설치를 종료합니다.

파이썬 다운로드 설치 과정

3.설치 완료 후 실행 아이콘 ‘IDLE (Python)’을 더블 클릭하여 파이썬을 실행합니다.

실행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아이콘을 찾아야 합니다. 실행하고 나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설치하기 완료입니다.

파이썬 실행 화면

파이썬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는?

파이썬 다운로드 설치를 위해서는 최신 버전을 설치하셔야 좋습니다. 최신 버전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

사실 파이썬을 많이 배우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쉬운 언어다 라는 이유도 있지만, 꽤 많은 무료강좌가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무료강좌로 저 역시 배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