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 방법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MS 파워포인트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에 포함된 PowerPoint는 무료 다운로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PPT PPTX 파일을 만드는 경우라면 좋은 대체 프로그램도 많이 있습니다.

📌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방법

ms 오피스 패키지에 포함된 프로그램으로 정품은 10만원 중반 이상입니다. 하지만, 교육기관 종사자인 교사나 대학생의 경우 무료로 사용하는 무료 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무료 다운로드

무료 버전은 Microsoft 365 버전입니다. 파우포인트 2020 2016 2010 버전은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웹 버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무료 설치 링크 확인하세요.

무료 프로그램 사용이 불가능해서 파워포인트 크랙 파일을 토렌트에서 받아 사용하기도 하지만, 불법 프로그램 문제는 둘째로 바이러스 감염 등의 위험이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이 가능한 파워포인트 호환 무료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슬라이드 이용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 ‘네이버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네이버 오피스]로 검색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워드/슬라이드/셀/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대체 프로그램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면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사용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이다.
  • 파워포인트 파일을 불러오기 수정 저장하기 호환 가능하다.
  • 웹 클라우드 기반이어서 집 회사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
  • 다양한 파워포인트 템플릿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템플릿 무료 다운 가능한 점이 매우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니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양식이 많아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 크롬 프리젠테이션 사용

네이버 오피스와 동일하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크롬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을 공짜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오른쪽 위 메뉴에서 열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 메뉴

크롬 프리젠테이션은 네이버 오피스 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크롬과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구글 클라우드와 연결된 서비스 사용이 매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무료 프로그램이고, 파워포인트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대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방법 메뉴도 비슷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추천드리는 무료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입니다.

리브레 오피스 파워포인트

리브레 오피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역사가 매우 오래된 자유 무료 개방 오피스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브레오피스 홈페이지 화면

리브레 오피스는 사무용 프로그램을 모두 모아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기본적으로 무료 제공이 목표인 오피스 입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개인은 당연히 무료지만, 기업용 상업용 사용도 무료라는 점입니다. 사용하고 기부하고 싶을때 기부하면 됩니다.

리브레 오피스를 사용하면 좋은 곳은 교육기관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좋습니다.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서 한번 설치 사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