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방법(한국부동산원 청약Home 바로가기)

청약홈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방법입니다. 청약홈 사이트에서는 아파트 청약 정보와 분양정보를 일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청약홈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공동인증서 로그인이고 두번째는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방법입니다.

청약 정보는 자주 확인해야 하고 청약홈에도 자주 로그인해야 하기 때문에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으로 사용하시면 공동인증서 보다 편리합니다.

청약홈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하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휴대폰에 네이버 어플이 있으면 발급 받는데 3분도 안 걸립니다. 아래 내용 확인하시면 네이버 인증서 발급 재발급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재발급 3분 완성

인증서를 발급 받았다면 아래 순서로 진행하시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1.청약홈 사이트 접속 – 마이페이지 선택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로그인 페이지에서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탭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선택합니다.

청약홈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절차

3. 네이버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하면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 알림이 도착합니다.

N인증서 휴대폰 알림 메세지

4.휴대폰에서 한국부동산원 청약Home 네이버 인증서 인증 진행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인증

5.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클릭합니다.

주민번호 입력 로그인

인증서 로그인은 1회성입니다. 다음에 다시 로그온 하려면 다시 네이버 인증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관련 알아둘 점

네이버 인증서는 만 14세 이상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애플 아이폰은 ios9.0 이상,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은 6.0 이상 버전만 지원합니다.

청약홈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관련하여 인증서 설치 오류 등의 문제라면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청약홈 홈페이지 관리자는 모른다고 답을 주지 않습니다.

청약통장 가입자만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