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추천 어플 2가지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는 지자체에서 단속하는 CCTV 등으로 주차 정차 위반 단속 대상이 된 경우, 미리 알림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정차 단속 자체가 과태료를 부과하기 위해서가 아닌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목적인 것을 생각해 보면 매우 좋은 서비스입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은?

주정차 단속은 주로 시청 군청 구청에서 실시하고 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려면 각 해당 시청 군청 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강남구청의 경우 아래와 같이 ‘그린스마트 시티 강남’ 이라는 별도의 서비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하지만, 차량이 주로 강남구에만 있는 것도 아니니 통합 신청할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대표적으로 2개의 어플을 이용합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전국가입도우미

이름이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전국가입도우미 어플입니다. 일일이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이 번거로우니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실행하여 지역을 선택하면 가입이 가능한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전국가입도우미 어플

가장 큰 장점은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지자체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통합조회가 불가능하고, 가입할 때 지정한 지역을 변경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여러 지역의 단속정보를 하나의 어플에서 알림을 받으려면 아래의 휘슬을 이용해야 합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최근에는 휘슬을 많이 이용합니다. 주정차를 주로 하는 지역이 한 곳이 아니라 여러 지역이라면 휘슬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주정차 단속 어플 휘슬

장점은 한번 가입하면 휘슬에 포함된 모든 서비스 지역의 단속 경고 알람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동차 소유주 뿐만 아니라 가족 명의 자동차 법인 명의의 경우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과태료 내역 조회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전국 모든 지역 서비스가 안된다는 점이지만, 점차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