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일기 다시보기 재방송 무료보기 방법은?

전원일기 다시보기를 찾으시는 분들이 은근히 계셔서 조금은 놀랐습니다. 어릴 때 저녁시간에 방송하던 MBC 전원일기를 보았던 기억은 있었지만, 일용엄니의 맛깔스런 욕 이외에는 크게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000회가 넘는 우리나라 장수 드라마에 최불암 김혜자 김수미 김용건 유인촌 고두심 등 유명 중견배우가 총출동하고 내용도 시골마을에서 일어나는 소소하고 정감넘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직까지도 전원일기를 다시보기 형식으로 보고 싶으신 것 같습니다.


전원일기 다시보기는 MBC 홈페이지에서 가능

전원일기를 보는 방법은 VOD 서비스인 다시보기로 볼 수도 있고, 재방송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재방송은 편성이 오락가락한 경우가 많아서 다시보기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일기 다시볼 수 있는 곳은 아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MBC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mbc홈페이지-메인화면

2. 검색창에 ‘ 전원일기 ‘ 로 검색합니다.

전원일기-무료보기-검색

3. 검색결과에서 전원일기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전원일기-고화질-검색화면

4. 원하는 회차 전원일기 1화 또는 마지막화를 선택하여 시청합니다.

전원일기 무료 다시보기는 자동결제 첫달 무료를 이용

사실 전원일기 다시보기까지 선택하면 이용권 결제화면이 떠서 문제입니다. 즉 전원일기 다시보기 또는 재방송은 기본적으로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다시보는 방법에 무료가 적어지는 추세입니다. 다만, 무료로 볼수 있는 방법이 한가지 있습니다. 자동결제 이용권을 1개월만 가입하고 바로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자동결제 이용권이란 자동결제를 신용카드 등으로 등록해 놓으면 매월 자동으로 결제된다는 의미입니다. 먼저 자동결제 이용권의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바로보기-이용권-가격

자동결제 이용권은 세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온에어 이용권 2000원 – 생방송 보기입니다.
  • 바로보기 이용권 6600원 – 생방송 + 다시보기 입니다.
  • 통합자유이용권 13500원 – 제한없이 이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바로보기 이용권 6600원을 가입하는 것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 바로보기 이용권 6600원 0원(첫달)’의 의미는 첫 달은 무료로 청구하지 않는 다는 뜻입니다.

바로 아래 이벤트 때문입니다.

전원일기-무료-다시보기-이벤트

기간한정 파격 이벤트라고 씌여져 있지만, 1년도 넘게 계속되는 이벤트로 상시 첫달 무료로 이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 mbc 홈페이지

다시 보는 곳 다른 경로는 비추천

이렇게 전원일기 다시보기 무료방법이 한달 무료방법밖에 없으니 전원일기 다시보기 밴드 또는 유튜브 등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정상 이용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원일기 전편 목록이 1회 부터 1088회 마지막화 까지여서 모든 회차를 다시 보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일단 1개월 무료 시청 방법을 이용하셔서 금동이 영남이 일용엄니 등 원하시는 회차를 보시고 더 이용하시려면 다음달 결제를 진행하시고 이용을 하지 않으시려면 결제를 해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