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출력 방법 2가지 (모바일 PC)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출력 방법입니다.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PC를 이용하여 발급하는 방법과 모바일 어플 우리원뱅크에서 저장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실물 통장이 있고 복사 저장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지만, 실물이 있건 없건 관계없이 모두 인터넷 출력 저장이 가능합니다. 저장 방식은 JPG JPEG PDF 파일 모두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PC 인터넷 뱅킹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여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통장표지 출력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입니다.

1.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개인 선택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방법

2. 개인 로그인 한다.

  • 로그인 방식은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필수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오랜만에 접속한 경우 전체 재설치 업데이트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지 않은 공동인증서는 타기관인증서 등록 진행해야 합니다.

3. 뱅킹관리 – 증명서발급 – 통장표지출력 선택한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메뉴

4. 출력이 필요한 예금종류의 통장표지 출력 클릭한다.

우리은행 통장표지 출력 메뉴

5. 인쇄 팝업 창에서 출력 저장한다.

인쇄 팝업 창

출력대상을 PDF로 저장 선택하시면 우리은행 통장사본 PDF 파일 저장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발급 모바일 출력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이나 애플 아이폰 우리은행 어플을 이용하여 모바일 출력도 가능합니다. 정확히는 휴대전화 저장 후 출력이 되겠습니다.

1.우리은행 앱 원뱅킹 실행 – 하단 선 세개 메뉴 선택

우리won뱅킹 실행

우리은행 우리won 어플을 실행시키면 아래쪽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2. 계좌조회/관리 – 통장사본 조회 선택한다.

계좌조회 메뉴

3. 출력하고 싶은 통장 사본 선택한다.

통장사본 조회 메뉴

‘통장 사본은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사본 요청하는 기관 쪽에서 요구하는 서류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내가 가진 모든 계좌가 보입니다. 출력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합니다.

4. 통장사본 조회 하단 [통장사본 저장] 선택한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이미지

통장사본 저장은 JPEG 이미지 파일 형태로 휴대폰에 저장됩니다. 삼성갤럭시 기준으로 삼성 [내 파일] 어플을 실행시키면 저장된 파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장 사본 PDF 파일 저장 변환

통장 사본은 보통 jpg 또는 jpeg 파일로 저장됩니다. 일반적인 이미지 사진 파일과 동일한 확장자 파일입니다.

간혹 사본 제출 요구하는 측에서 PDF 파일로 제출하도록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위 설명과 같이 컴퓨터 출력에서는 출력시 PDF 설정 출력 방법으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휴대폰의 경우에는 JPG파일이기 때문에 PDF로 변환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변환 방법은 PC를 사용해도 되고, 휴대폰에서 바로 변환 가능한 어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