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5가지 –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공짜 사용 팁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ms 오피스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엑셀인데요, 정품 가격이 높아서 구매하는 데는 부담이 됩니다.

최근의 경향에 따라서 ms에서는 오피스 365와 같은 1년 구독 프로그램과 같이 운영하고 있어 가격 부담은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한글판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찾아서 이용하고 무료 사용이 불가 하면 차선책으로 대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엑셀 정품 가격은?

엑셀은 오피스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엑셀만 별도 구매는 안됩니다. 오피스 프로그램 구매하는 방법은 구독형인 오피스365와 설치형 오피스가 있습니다.

구독형 오피스 365 가격은 아래 MS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설치형 오피스 버전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현재 설치형 최신 버전은 엑셀 2019 오피스 입니다.

MS 엑셀 무료 다운로드 방법

가장 먼저 엑셀을 무료 다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유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무료 사용 방법을 찾는 것이겠지요?

엑셀만 구매할 수는 없고 오피스 프로그램을 같이 구매하여야 하기 때문에 구매시 가격은 더 올라갑니다.

하지만 교육용의 경우에 MS에서 무료 사용이 가능한 방법을 열어두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 대상이 학생으로 한정되기 때문에 학교 이메일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엑셀-무료-다운로드-사용

Office 365 Education 홈페이지에서 학교 이메일을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대학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재학생의 경우만 가능하고 졸업하면 학교 이메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많아 졸업 이후 까지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이용하기

최신판 무료 엑셀 다운이 불가능한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크롬-엑셀-스프레드시트

크롬에 로그인을 하고 위의 방법으로 실행시키면 excel 파일은 xml 또는 xmlx 확장자 파일을 읽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저장을 내 컴퓨터에 할 수 도 있지만,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어서 어디서든 문서를 불러와서 수정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법도 마이크로소프트 엑셀과 거의 같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엑셀 무료 사용 팁입니다.

네이버 셀 사용하기 – 2023.11.30일 이후 서비스 종료

네이버에 로그인하고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여 들어가면 네이버 오피스가 있습니다.

네이버오피스-엑셀-셀-사용

네이버 오피스는 아주 훌륭한 엑셀 무료 사용 방법입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워드 슬라이드 셀 세가지 항목을 제공하는데 ‘셀’ 부분이 엑셀 무료 사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대표 포털로 거의 모든 사람이 네이버 아이디는 가지고 있고, 네이버의 경우 마이박스라는 클라우드도 제공하기 때문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더 편리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2023.11.30일 까지만 서비스하고 종료되었습니다. 네이버에서 무료 제공 서비스를 줄이는 것이 안타깝네요

리브레 오피스 또는 폴라리스 오피스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의 경우 웹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사정에 따라서는 MS엑셀을 컴퓨터에 깔아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소규모 기업의 경우 직원마다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 추천 드리는 방법은 리브레 오피스를 사용하시거나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리브레 오피스입니다.

리브레 오피스의 장점은 모두 무료라는 점입니다. 오피스 기본 프로그램인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대응하는 프로그램이 모두 포함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도 잘 되는 편이며 광고도 없습니다.

사용법이 기존 윈도 엑셀하고 조금 다른 부분이 있지만, 크게 다르진 않아서 별도의 공부도 필요 없습니다.

>> 리브레 오피스 홈페이지

오픈 오피스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폴라리스 오피스입니다.

많은 휴대폰에 엑셀 파워포인트 뷰어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무료 버전은 광고가 나오는 점이 불편합니다. 광고를 없애려면 유료 프로그램의 구입하여야 합니다.

>> 폴라리스 오피스 홈페이지

리브레오피스와 폴라리스 오피스를 비교한다면 리브레 오피스를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광고가 나오는 부분이 은근히 불편하여 폴라리스 엑셀 보다는 리브레 오피스가 낫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MS엑셀을 사용하고 있다는 착각을 할 정도로 편리합니다.

정품 이용이 안전

이전에는 엑셀 무료 다운로드 크랙을 찾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불법 엑셀 다운 실행하려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토렌트 에서 윈도우 엑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생각보다 바이러스 멀웨어 등이 포함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대체 프로그램이 있어도 불법 프로그램을 찾는 이유는 오랜 기간 사용해서 편리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해 보니 리브레 오피스 같은 경우는 거의 사용방법이 같기 때문에 조금만 익숙해지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EXCEL은 지금까지 엑셀 2010 2016 2019 버전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설치형 오피스 영구 라이센스 버전은 2019 버전이 마지막이어서 최신 엑셀은 2019로 보시면 됩니다. 2022 버전이 나온다는 기사를 접했지만, 조금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