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스마트폰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방법(교통법규 과속 속도 신호위반 무인카메라 단속)

모바일 스마트폰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방법입니다. PC에서 조회 납부가 가능한 것과 같이 스마트폰에서도 교통법규 위반 및 과속 속도 신호 위반으로 무인카메라 단속된 경우에 단속 여부를 조회 하고 납부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로 교통 범칙금 조회 납부 방법

스마트폰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방법

경찰청에서 배포한 경찰청 교통민원 24 앱을 다운받습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는 ‘이파인 사이트’ 와 같은 이름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가능합니다.

  1. 구글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어플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 교통민원 24 어플 다운로드 하기

2.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인증이 가능합니다.

3. 조회는 최근 단속내역에서 확인합니다. 납부는 미납과태료 또는 미납범칙금에서 납부합니다.

스마트폰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납부

4. 이전에 납부했던 기납과태료 범칙금 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어플에서 조회 납부가 안되는 경우

주차 정차 위반 단속 내역의 경우 조회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 인천 부산시와 같은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한 내역의 경우 그렇습니다. 즉 부과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과태료 통합조회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위택스 또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어플에서 조회하고 요금을 낼 수 있습니다.

최근 단속 내역이란 실시간 조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은 3~7일 정도 지나야 내역에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특히 과태료 우편을 집에서 받기 전에 신호위반 과태료 사전 납부하고 싶은 경우는 경찰청 민원센터에 전화하여 미리 납부하고 우편물을 받지 않는 방법을 상담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