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역시 크롬입니다.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설정해두면 편리합니다.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만든다는 뜻은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크롬 첫 화면에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
  2.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크롬 홈 화면 추가 아이콘 만들기

어느 쪽이든 관계가 없습니다. 1번을 만들고 나서 PC 바탕화면으로 꺼내면 두 개 다 완성입니다.

크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먼저 크롬 바탕화면에 사이트 바로가기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일단은 구글 크롬 바로가기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사이트 추가도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1.먼저 크롬을 실행하고 화면 중간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합니다.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2. 이름은 내 마음대로 짓고, URL은 즐겨찾기 하고 싶은 주소를 넣고 완료합니다.

바로가기 추가 이름 주소 입력

구글이면 google.com 네이버로 하고 싶으면 naver.com 을 입력하면 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구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완성입니다.

크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완성 이미지

PC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 구글 크롬 바로가기 또는 추가하고 싶은 사이트 바로가기 만들기는 위에서 크롬 첫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바탕화면 쪽으로 왼쪽 클릭 + 바탕화면으로 끌고 + 왼쪽 클릭 놓기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됩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면 크롬 사이트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완성입니다.

1.크롬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왼쪽 클릭하고 바탕화면 쪽으로 끌어냅니다.

바탕화면에 크롬 바로가기 시작

2. 아래와 같이 드래그 앤 드롭으로 크롬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됩니다.

아이콘 생성 완료 윈도 11

구글 크롬 바로가기를 생성했지만, 마찬가지로 원하는 사이트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으로 빼기만 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