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

KB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받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이제 필수는 아니지만, 여전히 사용할 때 있으면 편리해서 때가 되면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동인증서는 이전 공동인증서를 해지하고 신규발급을 받았습니다. 경험상 제일 많이 이용하는 은행에서 발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은행에서 발급 받으면 계좌가 장기 미거래로 정지되기 때문입니다.

📌 공동인증서 폐기 폐지 하기(공인인증서 은행 폐기 불가 일 때)

KB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데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해야할 절차가 긴것도 있었지만, 비밀번호 입력 오류가 4회 이상 나는 바람에 영업점 방문할 뻔 했습니다.

비밀번호를 마우스 입력으로 했는데 거기서 오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키보드 입력으로 진행하니 겨우 넘어갔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잘 따라하시면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완료입니다.

1.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 인증센터 클릭

국민은행 인증센터

2. 공동인증서 – 공동인증서 발급 재발급 메뉴 클릭

KB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메뉴

3.보안프로그램 설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귀찮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4.약관동의 – 사용자 본인확인 정보 입력 – 약관동의/본인확인 노란 버튼 클릭

전체약관을 동의합니다. 사용자 본인확인으로 사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약관동의 본인확인

5.인증서 종류 용도제한용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무료 선택 – 전체약관 동의

인증서 종류 선택할 때 용도제한용 무료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범용인증서는 1년 4400원 유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거래에 사용할 때는 용도제한용으로 충분합니다.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 선택

6.전화 ARS인증 및 사용자 추가본인확인 정보 입력

국민은행에 등록된 자신의 휴대폰으로 전화인증을 1차로 진행합니다. 인증을 진행하면 휴대폰에 전화가 오고 컴퓨터에 보이는 두자리 숫자를 전화기에 입력하면 전화인증 완료입니다.

사용자추가본인확인은 출금계좌를 입력하고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또는 OTP 인증을 해야 합니다.

추가 본인인증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7.수수료 확인입니다.

용도제한용 공동인증서 수수료는 0원입니다.

수수료 확인

8.고객 세부정보 입력화면

고객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정보업데이트를 위해서 입력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9.인증서 저장

인증서 저장을 클릭하면 저장위치 선택 팝업창이 뜹니다. 하드디스크 또는 이동식디스크 등 원하는 저장장소를 지정합니다.

인증서 저장

10.인증서 암호입력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설정

11.인증서 발급 완료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완료 메세지가 보입니다. 완벽하게 정상 발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발급을 확인하기 위해서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해 봅니다.

진행과정에서 비밀번호 잘못입력하면 영업점 방문해야 합니다. 보안카드 또는 OPT 잘못입력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인증서가 정상발급 되었으면 다음에 할 일은 다른 은행에 타행발행공동인증서 등록해야 합니다. 필요할 때마다 해도 되지만, 생각날 때 한꺼번에 처리하는 것도 요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