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모바일 종이 문상)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입니다. 문화상품권은 모바일 문상 그리고 종이 문상 두 종류가 있습니다.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은 4가지 정도가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첫번째 컬쳐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 컬쳐랜드 사이트 이용

문화상품권 현금 전환 방법 중 가장 편리한 방법은 역시 컬쳐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바일 문상 또는 종이 문상을 컬쳐랜드에서 컬쳐캐쉬로 변경하고 환불신청하는 과정으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현금화 수수료가 일부 발생합니다.

1.컬쳐랜드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합니다.

2.문화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합니다.

📌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방법(모바일 문상 등록)

3.컬쳐랜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문화상품권 현금화 컬쳐랜드 홈페이지

3. ‘환불신청’ 메뉴로 들어갑니다.

환불 메뉴 신청

4. 유의사항 확인 – 자동환불 문의하기 선택합니다.

자동환불 문의

5.컬쳐캐쉬 환불 안내 확인합니다.

6.컬쳐캐쉬 잔액 환불요청금액 휴대폰 번호 환불계좌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수수료 확인 신청하기

7. 환불신청 후 주말 공휴일 포함하지 않는다면 다음날 오후 6시 이후에 입금됩니다.

✅ 문화상품권 현금화 수수료

  • 5000원 미만 500원 차감 – 수수료율 10% 이상
  • 5000원 이상은 10% 차감 – 수수료율 10%

문화상품권 편의점 현금화

문상 편의점 현금화 방법은 수수료를 지급하고 현금으로 일정 부분 받는 개념은 아닙니다.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입했을 때 현금으로 받는 부분을 의미합니다.

1만원 이하 상품권의 경우 80% 이상 사용시 즉 8000원 이상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을 현금 환불해줍니다. 1만원 이상 문상의 경우 60% 이상 사용하면 나머지 금액을 환불 해줍니다.

편의점 현금 전환을 정리하면 3만원권의 경우 60%즉 24000원 편의점 물건 구매 후 6000원 현금화 가능합니다.

이런 방식 이외에 문상 현금 교환 하려면 상품권 매입처에 판매하거나 중고거래해야 합니다.

상품권 매입 업체 이용

상품권 매입업체는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구글 검색창에 ‘상품권 매입’ 문화상품권 매입’ 등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문화상품권이 정상적이고 유효하며 불법이 아닌 합법적인 상품권이면 신청서 작성할 때 기재하는 계좌번호로 빠르게 입금됩니다.

보통 상품권 매입 판매시 수수료는 12% 전후를 적용합니다. 1만원권이면 8800원 정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아래 순서로 진행합니다.

  1. 구글에서 ‘상품권 매입’ 검색 후 상단 3개 업체 중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한다.
  2. 상품권 현금 교환 신청서를 작성한다.
  3. 휴대폰 번호로 접수 문자를 받는다.
  4. 계좌로 수수료 공제된 금액을 수령한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이용

네이버 중고나라 또는 당근마켓에서도 상품권 교환 매매가 많이 이루어 집니다. 중고나라에 가서 검색창에 상품권 만 검색해도 개인적으로 판매하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문화상품권과 비슷한 조건을 검색하고 거래 완료내역을 확인한 후 동일한 가격으로 게시글을 올리면 잘 팔립니다.

상품권은 현금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액면 표시 금액에서 5~10% 정도 할인하여 판매하면 거래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