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개인적인 사용해본 결과 동영상 보기에 가장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은 다음팟 플레이어입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정리했습니다.

현재는 다음 팟플레이어가 정식 명칭은 아니고 카카오티비 팟플레이어 입니다. 사실 다음 팟플레이어 구버전은 광고도 나오지 않고 심플하여 일부러 설치하여 사용하기도 했지만, 그것도 귀찮아서 최신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다음 팟 플레이어 다운로드는 kakao TV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름이 카카오티비니 라이브 방송 기능도 들어가 있지만, 요즘은 모두 유튜브로 이동하여 활성화되지는 않았습니다.

1.카카오티비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 홈페이지

2. 내 컴퓨터에 맞춰 32비트 64비트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저는 윈도 11 64비트 다운로드 했습니다.

3.다운로드된 PotPlayerSetup64.exe 파일을 실행 설치합니다.

카카오 팟 플레이어 설치 화면
  • 언어선택에서 한국어 – ok
  • 다음- 사용권계약 동의
  • 구성요소 선택 다음
  • 설치 위치 선택 설치 완료

4. 설치 완료 메세지 후 추가 코덱 설치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추가 코덱 설치 화면

추가 코덱 설치 옵션을 두고 실행하면 코덱 설치 화면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세가지 옵션이 있지만, 기본 상태로 두고 다음 진행하여 완료하면 됩니다.

이후에 동영상 실행할 때 코덱이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그때 코덱을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다음 팟플레이어 설정 사용법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사실 대단한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법이라고 할 것은 없습니다.

팟플레이어 재생목록 메뉴 위치

사용할 때 재생목록을 못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과 같이 라이브 탐색 옆에 재생목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막 폰트 위치 크기 싱크 조절 제어창

간단한 설정은 화면 아래에 톱니바퀴를 선택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음성 영상 자막 재생 관련 설정을 조정합니다.

특히 자막 폰트 크기 설정과 위치 싱크 빠르게 느리게는 제어창을 열어 제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