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음 다운로드 설치 사용 (카카오톡 챗 GPT ddmm 채널 가입)

챗지피티가 이슈입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다다음’이라는 이름으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다다음 다운로드 설치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정확하게는 ddmm 카톡 채널 가입 사용방법입니다.

다다음 다운로드 설치 사용 방법

카카오톡은 메신저 서비스 답게 AI 서비스를 카톡 채널로 만들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로 다다음 다운로드 설치할 필요는 없고 채널을 찾아 추가가 필요합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채팅 탭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2.검색창에 ‘ 다다음 ‘ 검색하면 ddmm (다다음) 채널이 나옵니다.

3.채널로 들어가서 먼저 ch+ 아이콘을 클릭하여 채널을 추가합니다.

4.채널추가하면 내 채팅방 목록에서 언제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하면 컴퓨터에서도 다다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다음 주요 기능과 사용방법

카카오에서 대대적으로 설명한 기능은 chat GPT에 버금가는 성능과 이미지 생성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날씨를 물어보니 날씨를 대답해주지만, 정확한 정보 최신 정보에 대한 면책 비슷한 문구를 내보냅니다.

이미지를 그려줘라는 명령으로 그림 생성을 요청하면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했지만, 생성해주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전반적으로 챗 지피티와 비슷한 성능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다음 실행 불가 및 오류 현상

다다음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이용자가 많이 몰려와 서비스를 잠정 보류하였습니다. 아마도 이용자는 예측했지만, 생각보다 떨어지는 성능에 개선을 위해서 가입을 닫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인공지는 AI 챗봇 서비스는 결국에는 제공해야 할 서비스라서 곧 재오픈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