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조회 청구하자

내 숨은 보험금 찾기는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여 찾을 수 있고 청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회 서비스가 개설된 지 몇 년이나 지났지만, 아직도 10조원 가까이 찾아가고 있지 않습니다.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계약에 따라서 보험금 지급이 확정되었지만,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청구하지 않아서 지급되지 않은 보험입니다.

숨은 보험금이 생기는 이유 찾지 않는 이유는?

보험금이 숨어 있는 이유는 보험금이 발생하면 보험사에서 계약자에게 보험금 청구해도 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지만, 주소불명 등으로 안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험금이 있다는 사실을 알지만, 보험금을 보험회사에 그대로 두면 높은 금리로 이자가 붙는 다는 생각에 찾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이율을 확인하여 결정해야 하지만, 휴면보험금은 바로 찾는 것이 유리하다는 금융위원회의 안내입니다.

내 숨은 보험금 찾기 – 내 보험 찾아줌을 이용하자.

이제 많은 서비스에서 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지만, 숨은 보험금 통합조회에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는 [ 생명보험협회 내 보험 찾아줌] 입니다.

내 숨은 보험금 찾기

✅ 숨은 내 보험금 찾는 방법

  1. 내보험찾아줌(zo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본인인증하고 개인정보 제공 동의합니다.
  3. 숨은 보험금을 조회합니다.
  4. 찾아낸 보험금을 간편청구합니다.
  5. 추가 정보 확인이 필요없고 소액이면 3일내 계좌로 입금 받습니다.

숨은 보험금 청구 방법은?

내 보험 찾아 ZOOM 사이트에서 바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일부만 청구할 수 도 있고, 일괄로 모두 청구하 수도 있습니다.

청구는 본인만 가능하고 본인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하면 소액이고 추가 확인이 필요하면 바로 지급되고, 추가확인이 필요한 경우 보험사에서 별도로 연락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