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소개 10가지 (장어 최선입니까)

남자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알려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피곤함이 느껴지고 밤마다 힘들어지는 남자에게 좋은 음식을 찾다 보면 주로 검색하는 내용이 남자 스태미너를 높여주는 음식들입니다.

먹는다고 100% 좋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매체와 연구에서 효과가 있다고 알려주는 음식들로 리스트업 해보았습니다.

1.남자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장어

남자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역시 남자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속설로 유명한 것은 장어입니다. ‘시중에 떠도는 속설에 불과하다’ 또는 ‘효과가 검증되지 않았다’ 라는 말도 있지만, 과학적 연구 결과로 나온 부분도 있습니다.

장어가 스태미너에 좋은 까닭은 혈관을 넓혀주어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 성분이 메인이고, 콘드로이친 뮤신 비타민 등의 성분이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만 이런 스태미너 식품 관련 유의사항을 잘 알고 드셔야 합니다.

2. 바다의 우유 굴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굴입니다. 굴은 아연과 미네랄 성분이 많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음식입니다. 특히 굴에 풍부한 아연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주고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3. 오메가3와 아연의 창고 호두

남자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 세번째는 호두입니다. 호두 역시 아연과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스태미나 활력에는 아연이 중요합니다. 아연은 남성 호르몬 태스토스태론을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장어나 굴과 대비했을 때 마트에서 구하기도 쉽고 정기적으로 섭취하기도 좋아 습관적으로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무릎 관절 통증이 있다면 이것이 필수!!

4. 철분함량이 높은 호박씨

호박씨는 철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분은 체력을 높여주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중년 남성들의 공통 고민이라고 할 수 있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호박씨를 까먹어 전립선 관련 질환 예방과 스태미너도 함께 잡아야 하겠습니다.

5. 견과류의 왕 땅콩

땅콩입니다. 호박씨에 이어서 땅콩이 나오니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스태미너 증가에 견과류가 많은 도움을 줍니다. 땅콩은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켜주는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 라이신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심혈관계 심장 질환과 고혈압 등에 좋습니다.

6. 슈퍼푸드 대명사 토마토

건강음식에 빠지지 않는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대표 성분은 라이코펜입니다. 라이 펜이 활성산소를 낮춰주어 전립선 건강과 남성 부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피로회복 전문 전복

장어와 함께 많이 이야기되는 전복입니다. 전복은 장어와 같이 아르기닌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기회복을 시켜주고 기력을 보충해줍니다. 간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가급적이면 제철에 드셔야 비브리오 균을 피할 수 있습니다.

8.천연 활력 음식 부추

부추는 이름이 많은 채소입니다. 부추가 표준어지만, 정구지 , 졸 , 양기초 라고도 불립니다. 부추와 남성 스태미너와의 관계는 이미 TV 건강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옛날부터 천연 활력 음식으로 활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9.폴리페놀의 보고 복분자

복분자는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항산화 식품, 활성산소 제거 및 노화 방지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혈관관련 질환 예방과 탄력있는 피부유지에도 좋습니다.

10.피로회복에 탁월 마늘

마늘즙 마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피로회복에 탁월하여 중년 장년 남성들에게 남성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 으로 많이 소비됩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교감 신경계를 활성화 시켜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