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용 등유 LPG 카드 잔액 조회 방법 (바우처 유효기간 만료 전 전액 사용팁)

하나카드 난방용 등유 LPG 카드 잔액 조회 방법과 유효기간 만료전 모두 사용하는 간단한 팁입니다.

이번 정부의 추가 난방비 지원 세대로 선정되어 등유 LPG 하나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바우처 포인트는 592,000원입니다. 유효기간이 2023.12.31일 까지라는 점과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조회하는 방법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기존 에너지 바우처 잔액조회는 에너지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난방용 등유 LPG 카드 잔액 조회 방법

하나카드 어플과 홈페이지를 뒤져가면서 찾아 보았지만, 난방비 추가지원 포인트 잔액조회 메뉴는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잔액조회 방법은 아래 두 가지로 가능했습니다.

1.카드 사용 안내 문자에서 표시

난방비 지원 대상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카드 안내 내역이 sms로 날아옵니다. 문자메세지에 잔여 포인트가 나옵니다.

난방용 등유 LPG 카드 잔액 조회 문자메세지

저는 일시불로 592,000원 결제했기 때문에 잔여금액이 0원으로 나오네요

2.하나카드 고객센터에 전화

문자메세지에도 나오지 않오면 하나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111입니다. 아래에서 홈페이지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등유 LPG카드 사용 유효기간 내 전액 사용 방법

이번 난방유 추가지원의 경우 유효기간이 12.31일 까지 입니다. 겨울도 다 지났기 때문에 60만원 상당을 등유나 LPG 연탄 구매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 문자 메세지에서 알 수 있듯이 저는 LPG 회사에 문의를 했더니 일시불로 결제를 하고 결제한 금액을 다 소진하면 이후에 지로 청구용지를 보내겠다고 하여 결제한 내역입니다.

즉 가맹점에 문의하셔서 선결제 하시면 됩니다. 모든 가맹점이 다 되는 것은 아니지만, 난방유 카드를 받아본 가맹점인 주유소나 LPG업체의 경우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유효기간내 잔액이 남은 경우 지난 겨울 영수증으로 정산해 주겠다는 내용이 안내문에 있었지만, 영수증 증빙 문제 등 이후 처리가 조금 복잡해질 수 도 있을 것 같아서 위와 같이 처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