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수령나이 확인 2가지 (PC , 모바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확인 방법입니다. PC 컴퓨터로 조회하는 방법과 모바일 휴대폰을 이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은 애플 아이폰 또는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 모두 가능합니다.

매달 수입의 9% 상당을 납부하는 국민연금을 지금까지 얼마나 냈으며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 수령 나이는 언제이며, 현재 기준에서 예상 수령액은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 나이

출생년도별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수령나이가 되었다고 알아서 지급해주지 않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 노령연금 청구 해야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주의하세요

출생년1952년 이전1953 – 56년1957 – 60년1961 -64년1965 – 68년1969년 이후
수령나이606162636465

모바일 휴대폰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모바일에서 국민연금 어플에서 연금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장점은 휴대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과 단점은 어플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국민연금 어플 앱을 다운로드한다.

>> 국민연금 아이폰 앱 스토어

>>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2.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방법은 카카오페이 , 네이버인증 ,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 , 페이코 , 신한인증서 , 통신사 인증 PASS , KB 모바일 인증서로 가능합니다.

3. [ 메뉴 – 조회 – 예상 노령연금 ] 선택한다.

일반적으로 납부하는 국민연금이 노령연금입니다. 예상 노령연금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모바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PC 컴퓨터 이용

컴퓨터를 이용하여 내 연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연금 조회는 국민연금 홈페이지(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에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로 진행하세요.

PC 인터넷 연금 예상액 조회

1.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한다.

2. 메인화면에서 [ 내연금 알아보기 ] 클릭한다.

3. [ 예상연금액 조회 ] 클릭한다.

4. 사용자 통합 로그인한다.

5. 조회 한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표 이용하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조회도 가능하지만, 어플을 설치하거나 로그인을 해야하는 등 귀찮은 과정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표를 이용하여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납부한 경우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알아 볼 수 도 있습니다.

아래 에서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표 확인하세요. 정책 변화에 따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국민연금 수령액 표 확인하기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수령액표로 확인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