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 2가지 (인터넷 , 모바일 휴대폰)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출력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경로에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제출을 요구받을 때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직접 방문하여 민원 창구에서 신청하면 국민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출력 받을 수 있지만, 역시나 시간에 없을 때는 인터넷 컴퓨터로 또는 모바일 휴대폰으로 파일을 다운 받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받으려면?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출력 인터넷

집에서 프린터만 있다면 가장 편리한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프린터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은 회원가입 로그인을 위한 공동인증서, 민간인증서 그리고 오류 없이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 입니다.

1.국민건강보험 공단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 중간에 있는 [ 보험료 납부확인서 ] 클릭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출력 인터넷

3.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 발급용도 / 국민 영문 / 발행신청년월 / 건강장기요요양보험료 선택 후 조회 합니다.

5. 증명서 발급 신청에 표시된 프린터 모양 [ 출력 ] 을 선택합니다.

6. 컴퓨터에 다운로드된 PDF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7.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합니다.

8. 납부확인서를 확인하고 출력합니다.

가입자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출력물

정확한 명칭은 가입자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입니다. 연결된 프린터에 출력 시작하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나는 오류는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로그인 할 때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이때 크롬 또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팝업 차단이 되어서 진행이 안될 때가 많습니다. 팝업 차단부터 확인하세요

두번째는 출력 대상 프린터를 찾지 못하거나 찾았어도 출력 불가로 나오는 경우입니다. 많은 경우 네트워크 컴퓨터로 연결 되었거나, 블루투스 와이파이로 연결된 경우일수 있습니다. 유선 연결로 진행하시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경우에도 컴퓨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번 진행하고 안될 경우 건강보험 공단 방문하시는 것이 시간절약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휴대폰으로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출력

삼성 갤럭시 또는 아이폰 휴대폰에서 건강보험 어플을 설치하여 위와 같은 건강 보험 납부확인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모바일 휴대폰 증명서 출력 안됨 으로 팩스로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1.안드로이드 또는 ios 앱을 설치합니다. 어플이름은 [ The 건강보험 ] 입니다.

2. 민원여기요에서 보험료 납부 확인서를 선택합니다.

The 건강보험 어플 민원여기요 보험료납부확인서 출력 메뉴

3.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 납부확인서 발급화면에서 발급용도 신청기간 등을 지정하고 조회를 선택합니다.

5. 모바일 출력은 불가 이므로 팩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6.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 팩스 보내기 ] 를 선택합니다.

7. 팩스 번호를 확인하고 [ 확인 ] 을 선택합니다.

간편한 팩스 출력은 고객센터를 이용

위와 같이 모바일 어플로 발급 신청을 할 수 도 있지만, 바로 출력이 안되고 팩스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따라서 PC 이용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팩스로 신청해도 됩니다.

건강보험 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 – 1000 업무시간은 09 – 18시 월-금요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