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서 인터넷 발급 출력 방법입니다.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및 납부계산서도 동일한 서류입니다.
프린터 발급 출력 사이트는 국세청 홈택스 입니다. 준비물은 프린터와 로그인에 필요한 공동인증서 또는 민간인증서(카카오 네이버 삼성페이 통신사 패스 인증서)입니다.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서 인터넷 출력 절차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오류가 나거나 서류를 찾지 못하는 경우는 신고일자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는 경우에 많이 나타납니다.
1.국세청 홈택스 접속 – 로그인 합니다.
2.메뉴에서 조회/발급 – 전자신고결과조회 들어갑니다.
2. 세목 – 신고일자 –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 조회하기 클릭합니다.
세목은 종합소득세를 선택하고, 신고일자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인 5월을 중심으로 입력합니다.
3. 신고내역에서 ‘접수번호(신고서보기)’를 선택합니다.
4.개인정보 공개 여부 팝업창에서 공개여부 선택하고 적용합니다.
팝업창이 뜨지 않을 때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팝업이 뜨지 않게 설정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팝업 설정해제하고 진행합니다.
5.종합소득세 신고서 보기 창에서 오른쪽 위 ‘일괄출력’ 선택합니다.
일괄출력 선택하면 관련 서류 모두가 출력됩니다.
종합소득세 과세 표준 확정 신고서 및 납부내역서 사용처
종소세과세표준신고서는 보통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하거나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조정 요청할 때 건강보험공단 제출용으로 사용됩니다. 지난 코로나 지원금에서는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할 때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종합소득세과세표준확정신고서 및 납부내역서란 사실 종합소득세 신고서입니다. 매년 5월 국세청에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사용한 서류입니다. 이름 그대로 과세표준을 계산하여 과세표준에 맞는 세율을 적용 소득세 계산하고 납부한 서류입니다.
간혹 종합소득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찾으시기도 하는데 과세표준증명원은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이 있고 종합소득세는 과세표준확정신고서 및 납부내역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