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공시가격 토지 공시지가 조회 홈페이지 이용방법입니다. 매년 아파트 공시가격 토지공시 지가 발표가 납니다. 거의 매년 상승하여 발표가 나는데 공시가격 공시지가는 세금과 관련된 중요한 지표입니다.
용어 정리를 하자면 아파트 공시가격은 정확히는 공동주택 공시가격입니다. 공시지가는 토지에만 사용되는 표현으로 아파트 주택은 공시가격을 토지는 공시지가를 사용합니다.
아파트 공시가격 토지 공시지가 조회
아파트 공시가격과 토지 공시지가를 조회하는 방법은 보통 두 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네이버 부동산을 이용해도 되고 두번째는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공식적인 정부자료를 보는 것이 좋으니 국토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1.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공동주택공시가격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 선택합니다.
3.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클릭합니다.
4.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여 가격 조회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2021년 2022년 2023년 주택공시가격 열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토지의 경우에는 개별공시자가 표준공시자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확인서 발급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공시가격이란? 공시가격 뜻?
공시가격 뜻을 정리합니다. 공시가격이란 정부가 매년 토지 아파트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의 부동산가격을 조사하여 발표하는 제도입니다.
즉 실거래가 데이터 반영하여 정부에서 산정하여 발표하는 땅 값이 토지 공시지가이고 주택 가격이 공사가겨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시지가 계산은 아파트 오피스텔 주택 연립 빌라 등은 실거래가격의 80~90% 전후로 결정 발표합니다. 공시가격 현실화율 오름세입니다.
따라서 부동산 실거래가격과 다른 뜻이며 공시가격 실거래가 차이를 확인하려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야합니다.
부동산 공시가격은 부동산 보유세인 종부세 재산세 건강보험료 기초연금 등의 산정에 기준이 되는 가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