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실손 의료비 보험 청구 방법(검사비용 실비 처리)

최근 독감이 많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독감은 병원에서 독감검사를 하고 독감 판정이 되면 타미플루 등과 같은 약을 처방 받게 됩니다.

이때 실손의료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독감 실손의료비 보험 청구가 가능한데요. 치료 비용 뿐만 아니라 검사비용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독감 검사비용 치료비용 실비 청구 가능?

결론부터 말하자면 독감에 걸렸을 때,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의사의 소견에 따라 독감 검사를 받았고, 그에 따른 진료 기록이 있다면, 심지어 독감 음성 결과가 나왔더라도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실손(실비) 손해보험사에 청구하기 위해서는 병원 영수증이나 세부 내역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청구 시에는 “비급여 독감 선별검사”라고 명시하면 됩니다.

독감 실손의료비 청구 방법 준비서류

독감 실손의료비 보험 청구 방법은 다양합니다.

보험 가입자를 통해 진행할 수도 있고, 직접 보험사 지점을 방문하거나, 보험사 전용 앱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여 청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독감 실비 보험 청구는 금액이 크지 않기 때문에, 치료 영수증과 약제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일반적으로 3~4일 이내에 보험사의 심사를 거쳐 실비가 지급됩니다.

보험료 청구에 필요한 서류로는 진료비 세부 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약국 영수증 등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챙겨야할 서류는 보험사 문의하여 확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독감 치료는 일반적으로 실비의 통원 치료비 항목에서 지급됩니다. 일반적으로 보험 가입 시 선택하는 1일 한도 내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